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MFC

Visual Studio 2010 – Visual C++ 컴파일러 옵션 사전순 목록


Visual Studio 2010 – Visual C++
컴파일러 옵션 사전순 목록
이 콘텐츠는 높은 품질 표준에 맞게 수작업으로 번역된 것입니다.이 페이지와 원본 영어 콘텐츠를 동시에 보려면 “기본 설정”을 클릭하고 클래식을 보기 기본 설정으로 선택합니다.

다음은 사전순으로 나열한 포괄적인 컴파일러 옵션 목록입니다.범주별 목록을 보려면 컴파일러 옵션 범주별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옵션

용도

@

지시 파일을 지정합니다.

/?

컴파일러 옵션을 나열합니다.

/AI

#using 지시문에 전달된 파일 참조를 확인하기 위해 검색할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analyze

코드 분석을 활성화합니다.

/arch

코드 생성 시 SSE 또는 SSE2 명령을 사용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bigobj

.obj 파일에서 주소 지정 가능한 섹션의 수를 늘립니다.

/C

전처리하는 동안 주석을 유지합니다.

/c

링크하지 않고 컴파일합니다.

/clr

공용 언어 런타임에 실행할 출력 파일을 생성합니다.

/D

상수와 매크로를 정의합니다.

/doc

XML 파일에 대해 문서 주석을 처리합니다.

/E

전처리기 출력을 표준 출력에 복사합니다.

/EH

예외 처리 모델을 지정합니다.

/EP

전처리기 출력을 표준 출력에 복사합니다.

/errorReport

ICE(내부 컴파일러 오류) 정보를 Visual C++ 팀에 직접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F

스택 크기를 설정합니다.

/favor

AMD64와 EM64T 모두에서 특정 마이크로 아키텍처에 맞게 최적화되거나 특정 x64 아키텍처에 맞게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합니다.

/FA

목록 파일을 만듭니다.

/Fa

목록 파일 이름을 설정합니다.

/FC

진단 텍스트에서 cl.exe에 전달된 소스 코드 파일의 전체 경로를 표시합니다.

/Fd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파일 이름을 바꿉니다.

/Fe

실행 파일 이름을 바꿉니다.

/FI

지정된 포함 파일을 전처리합니다.

/Fi

전처리된 출력 파일 이름을 설정합니다.

/Fm

맵 파일을 만듭니다.

/Fo

개체 파일을 만듭니다.

/fp

부동 소수점 동작을 지정합니다.

/Fp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FR

/Fr

브라우저 파일을 생성합니다.

/FU

파일 이름이 #using 지시문에 전달된 것처럼 사용되도록 합니다.

/Fx

삽입된 코드와 소스 파일을 병합합니다.

/G1

Itanium 프로세서에 대해 최적화합니다.IPF 크로스 컴파일러나 IPF 네이티브 컴파일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2

Itanium2 프로세서에 맞게 최적화합니다. /G1과 /G2 중 기본값입니다.IPF 크로스 컴파일러나 IPF 네이티브 컴파일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

/Gd

__cdec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Ge

스택 프로브를 활성화합니다.

/GF

문자열 풀링을 사용합니다.

/GH

후크 함수 _pexit를 호출합니다.

/Gh

후크 함수 _penter를 호출합니다.

/GL

전체 프로그램 최적화를 사용합니다.

/Gm

최소 재빌드를 사용합니다.

/GR

RTTI(런타임 형식 정보)를 사용합니다.

/Gr

__fastcal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GS

보안 검사를 버퍼링합니다.

/Gs

스택 프로브를 제어합니다.

/GT

정적 스레드 로컬 저장소를 사용하여 할당한 데이터의 파이버 안전을 지원합니다.

/GX

동기 예외 처리를 사용합니다.

/Gy

함수 수준 링크를 사용합니다.

/GZ

/RTC1과 동일합니다./RTC(런타임 오류 검사)

/Gz

__stdcal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H

외부 공개 이름의 길이를 제한합니다.

/HELP

컴파일러 옵션을 나열합니다.

/homeparams

레지스터에 전달된 매개 변수를 함수 시작 시 스택의 해당 위치에 기록합니다.이 컴파일러 옵션은 x64 컴파일러(네이티브 및 크로스 컴파일)에만 사용됩니다.

/hotpatch

핫 패치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듭니다.

/I

포함 파일의 디렉터리를 검색합니다.

/J

기본 char 형식을 변경합니다.

/LD

DLL(동적 연결 라이브러리)을 만듭니다.

/LDd

디버그 DLL(동적 연결 라이브러리)을 만듭니다.

/link

지정된 옵션을 LINK에 전달합니다.

/LN

MSIL 모듈을 만듭니다.

/MD

MSVCRT.lib를 사용하여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

/MDd

MSVCRTD.lib를 사용하여 디버그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

/MP

여러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여러 소스 파일을 컴파일합니다.

/MT

LIBCMT.lib를 사용하여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

/MTd

LIBCMTD.lib를 사용하여 디버그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

/nologo

초기 화면 배너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O1

작은 코드를 만듭니다.

/O2

빠른 코드를 만듭니다.

/Ob

인라인 확장을 제어합니다.

/Od

최적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Og

전역 최적화를 사용합니다.

/Oi

내장 함수를 생성합니다.

/openmp

소스 코드에서 #pragma omp를 활성화합니다.

/Os

코드 크기를 우선으로 합니다.

/Ot

코드 속도를 우선으로 합니다.

/Ox

최대 최적화(/Ob1gity /Gs)를 사용합니다.

/Oy

프레임 포인터를 생략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Qfast_transcendentals

빠른 초월수를 생성합니다.

/QIfist

부동 소수점 형식에서 정수 계열 형식으로 변환해야 할 때 _ftol이 사용되지 않도록 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Qimprecise_fwaits

try 블록 내에 있는 fwait 명령을 제거합니다.

/QIPF_B

B CPU 스태핑 오류에 따라 예기치 않은 결과를 가져오는 명령의 시퀀스를 생성하지 않습니다.IPF 전용입니다.

/QIPF_C

C CPU 스태핑 오류에 따라 예기치 않은 결과를 가져오는 명령의 시퀀스를 생성하지 않습니다.IPF 전용입니다.

/QIPF_fr32

상위 96개의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IPF 전용입니다.

/QIPF_noPIC

위치 종속 코드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IPF 전용입니다.

/QIPF_restrict_plabels

런타임에 함수를 만들지 않는 프로그램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IPF 전용입니다.

/P

전처리기 출력을 파일에 씁니다.

/RTC

런타임 오류 검사를 사용합니다.

/showIncludes

컴파일을 하는 동안 포함 파일 목록을 표시합니다.

/Tc

/TC

C 소스 파일을 지정합니다.

/Tp

/TP

C++ 소스 파일을 지정합니다.

/U

미리 정의된 매크로를 제거합니다.

/u

미리 정의된 모든 매크로를 제거합니다.

/V

버전 문자열을 설정합니다.

/vd

숨겨진 vtordisp 클래스 멤버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vmb

멤버의 포인터에 best case를 사용합니다.

/vmg

멤버의 포인터에 full generality를 사용합니다.

/vmm

다중 상속을 선언합니다.

/vms

단일 상속을 선언합니다.

/vmv

가상 상속을 선언합니다.

/W

경고 수준을 설정합니다.

/w

모든 경고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Wall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는 경고를 포함하여 모든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WL

명령줄에서 C++ 소스 코드를 컴파일할 때 오류 및 경고 메시지에 한 줄 진단을 사용합니다.

/Wp64

64비트 이식성 문제를 검색합니다.

/X

표준 포함 디렉터리를 무시합니다.

/Y-

현재 빌드에서 미리 컴파일된 다른 모든 헤더 컴파일러 옵션을 무시합니다.

/Yc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을 만듭니다.

/Yd

모든 개체 파일에 완전한 디버깅 정보를 저장합니다.

/Yl

디버그 라이브러리를 만들 때 PCH 참조를 삽입합니다.

/Yu

빌드하는 동안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을 사용합니다.

/Z7

C 7.0 호환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

/Za

언어 확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Zc

/Ze에서 표준 동작을 지정합니다./Za, /Ze(언어 확장 사용 안 함)

/Ze

언어 확장을 사용합니다.

/Zg

함수 프로토타입을 생성합니다.

/ZI

편집하며 계속하기와 호환되는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에 디버깅 정보를 포함합니다.

/Zi

완전한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

/Zl

.obj 파일에서 기본 라이브러리 이름을 제거합니다. x86 전용입니다.

/Zm

미리 컴파일된 헤더 메모리의 할당 제한을 지정합니다.

/Zp

구조체 멤버를 압축합니다.

/Zs

구문만 확인합니다.

/Zx

디버깅할 수 있는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합니다.IPF 크로스 컴파일러나 IPF 네이티브 컴파일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fwkeyyhe

출처 : http://shiftkey.org/wp/?p=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