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기타정보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한나라한 2010. 9. 13. 13:03

MapTool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실외지형(맵)
    • 사용자 정의 지형 생성( 필드 구축)
      • 원하는 크기의 지형을 생성
    • 지형컨트롤
      • 높이조절( 지형고저 제어)
    • 오브젝트 컨트롤
      • 오브젝트 배치, 회전, 크기조절
    • 테스쳐 컨트롤
      • 맵핑 (싱글타일/ 오토타일/ 스플래팅)
      • 조명 (정적/ 동적 조명)
      • 고급맵핑 (노말/ 환경 맵핑 / 새도우)
    • 저장/ 로딩
      • 게임 엔진에 필요한 최적화된 지형 정보 출력
      • 최적화딘 로딩
  • 실내지형(맵)

이펙트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2D
    • Multi TexTure( 다수의 텍스쳐 교체)
    • Single Texure( 1장 텍스쳐 좌표 교체)
    • Blend
  • Particle
    • 2D 다수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
    • 벡터 / 행렬의 적용
  • 3D
    • 오브젝트 에니
  • 스크립트 (언어 /입출력 ) 제어

UI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Stage
    • 화면의 전환이 발생하는 단위( 바탕화면 전환)
    • 로딩화면 로비 화면, 방생성, 인게임인터 결과화면
  • 로딩화면
  • 로그린화면
  • 로비화면
  • 인게임화면



엔진 에서의 필요사항

  • 맵툴
    • 공간 분할( 쿼드트리/ 프러스텀/ LOD)
    • 기본적인 엔진 ( 맵툴용 카메라)
    • 이벤트 구축( 구역 설정)
      • 퀘스트 구역/ 이벤트 구역/ 기본 맵 속성
      • 유져 위치 /  NPC 위치
      • 게임과 관련된 기타 구역 (엔딩 / 포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