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기타정보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한나라한
2010. 9. 13. 13:03
MapTool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실외지형(맵)
- 사용자 정의 지형 생성( 필드 구축)
- 원하는 크기의 지형을 생성
- 지형컨트롤
- 높이조절( 지형고저 제어)
- 오브젝트 컨트롤
- 오브젝트 배치, 회전, 크기조절
- 테스쳐 컨트롤
- 맵핑 (싱글타일/ 오토타일/ 스플래팅)
- 조명 (정적/ 동적 조명)
- 고급맵핑 (노말/ 환경 맵핑 / 새도우)
- 저장/ 로딩
- 게임 엔진에 필요한 최적화된 지형 정보 출력
- 최적화딘 로딩
- 실내지형(맵)
이펙트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2D
- Multi TexTure( 다수의 텍스쳐 교체)
- Single Texure( 1장 텍스쳐 좌표 교체)
- Blend
- Particle
- 2D 다수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
- 벡터 / 행렬의 적용
- 3D
- 오브젝트 에니
- 스크립트 (언어 /입출력 ) 제어
UI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 Stage
- 화면의 전환이 발생하는 단위( 바탕화면 전환)
- 로딩화면 로비 화면, 방생성, 인게임인터 결과화면
- 로딩화면
- 로그린화면
- 로비화면
- 인게임화면
엔진 에서의 필요사항
- 맵툴
- 공간 분할( 쿼드트리/ 프러스텀/ LOD)
- 기본적인 엔진 ( 맵툴용 카메라)
- 이벤트 구축( 구역 설정)
- 퀘스트 구역/ 이벤트 구역/ 기본 맵 속성
- 유져 위치 / NPC 위치
- 게임과 관련된 기타 구역 (엔딩 / 포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