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익스포트에 대해 정리하는 중이다 대략 함수별로 트리를 짜밧으며 그함수가 무순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Frame()
게임 익스포터 게임 프로그래밍
여러가지 익스포터 에대해 알수 있다(집으로)
Frame()
- GetScene() : 캐릭터의 틱과 처음프레임 마지막 프레임 프레임스피드 을 구해온다
- GetMaterial() : 캐릭터의 각 메터리얼을 가져온다.
- GetTexture() : 메터리얼에 해당하는 텍스쳐 값을 받아온다.
- GetObject() : 캐릭터 오브젝트의 정보를 가져온다.
- NodeEnumeration( INode* node ) : 각 오브젝트인지 헬퍼오브젝트인지 검사후 노드의 오브젝트의 값을 가져온다. 제귀호출을 해주어서 자식 노드까지 값을 구해온다.
- GetGeomObject(INode* node ) : 자식 노드를 찾아서 각각의 Header, TM, Mesh, AnimKeys 등의 값을 구한다.
- GetNodeHeader(INode* node, ZMesh& pMesh )
- GetTriObjectFromNode(INode *node, TimeValue t, int &deleteIt)
- GetNodeTM(INode* node, ZMesh& pMesh)
- GetMesh(INode* node, ZMesh& pMesh )
- GetAnimKeys( INode* node, ZMesh& pMesh )
- CheckForAnimation(INode* node, BOOL& bPos, BOOL& bRot, BOOL& bScale) : 에니메이션 프레임중 S, R, T가 있는지 체크 하는 함수
- DumpPosSample(INode* node, ZMesh& pMesh )
- DumpRot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Scale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FloatKeys(Control* cont, ZMesh& pMesh)
- GetHelperObject( INode* node ) : 헬프오브젝트를 더미오브젝트라고 칭한다.
- GetNodeHeader(INode* node, ZMesh& pMesh )
- GetTriObjectFromNode(INode *node, TimeValue t, int &deleteIt)
- GetNodeTM(INode* node, ZMesh& pMesh)
- GetAnimKeys( INode* node, ZMesh& pMesh )
- CheckForAnimation(INode* node, BOOL& bPos, BOOL& bRot, BOOL& bScale) : 에니메이션 프레임중 S, R, T가 있는지 체크 하는 함수
- DumpPosSample(INode* node, ZMesh& pMesh )
- DumpRot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Scale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FloatKeys(Control* cont, ZMesh& pMesh) :
맥스에서 지원하는보간 방법은 크게 Tension / Continutiy /Bias (TCB), 베지어, 선형 3가지가 있다.
- ExpScene() : 버전값, FirstFrame 0, LastFrame 35, FrameSpeed 30, TickFrame 160, Material.size 0, Mesh.size 69
- ExpMaterial()
- ExpObject()
- 오브젝트 번호, ClassType 0, NumFace 678, S R T V- Track 0,0,0,0, NumMtrl 69
- WorldMatrix
- InverseMatrix
- Tringles
- 포지션 트랙 : Tick, Vector(x,y,z)
- 로테이 트랙 : Tick, Rotate( x,y,z,w)
- 스케일 트랙 : Tick, Vector(x,y,z), Rotate(x,y,z,w)
- Visivility트랙: Tick, Vector(x,y,z)
- 메터리일트랙: Tick, 메터리얼레퍼런스(INT)
게임 익스포터 게임 프로그래밍
여러가지 익스포터 에대해 알수 있다(집으로)
'프로그래밍 >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석 익스포터 (0) | 2010.09.17 |
---|---|
매쉬 익스포트 (0) | 2010.09.14 |
케릭터 애니메이션 로더 (0) | 2010.09.14 |
툴을 만드는 대 참고할 사항 (0) | 2010.09.13 |
캐릭터 최적화 (0) | 201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