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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기타정보

맥스 익스포트 구조

이번에 익스포트에 대해 정리하는 중이다 대략 함수별로 트리를 짜밧으며 그함수가 무순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Frame()
  • GetScene() : 캐릭터의 틱과 처음프레임 마지막 프레임 프레임스피드 을 구해온다
  • GetMaterial() : 캐릭터의 각 메터리얼을 가져온다.
    • GetTexture() : 메터리얼에 해당하는 텍스쳐 값을 받아온다.
  • GetObject() : 캐릭터 오브젝트의 정보를 가져온다.
    •  NodeEnumeration( INode* node ) : 각 오브젝트인지 헬퍼오브젝트인지 검사후 노드의 오브젝트의 값을 가져온다. 제귀호출을 해주어서 자식 노드까지 값을 구해온다.
      • GetGeomObject(INode* node ) : 자식 노드를 찾아서 각각의 Header, TM, Mesh, AnimKeys 등의 값을 구한다.
        •  GetNodeHeader(INode* node, ZMesh& pMesh )
          • GetTriObjectFromNode(INode *node, TimeValue t, int &deleteIt)
        •  GetNodeTM(INode* node, ZMesh& pMesh)
        •  GetMesh(INode* node, ZMesh& pMesh )
        •  GetAnimKeys( INode* node, ZMesh& pMesh )
          • CheckForAnimation(INode* node, BOOL& bPos, BOOL& bRot, BOOL& bScale) : 에니메이션 프레임중 S, R, T가 있는지 체크 하는 함수
          • DumpPosSample(INode* node, ZMesh& pMesh )
          • DumpRot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Scale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FloatKeys(Control* cont, ZMesh& pMesh)
      • GetHelperObject( INode* node ) : 헬프오브젝트를 더미오브젝트라고 칭한다.
        •  GetNodeHeader(INode* node, ZMesh& pMesh )
          • GetTriObjectFromNode(INode *node, TimeValue t, int &deleteIt)
        •  GetNodeTM(INode* node, ZMesh& pMesh)
        •  GetAnimKeys( INode* node, ZMesh& pMesh )
          • CheckForAnimation(INode* node, BOOL& bPos, BOOL& bRot, BOOL& bScale) : 에니메이션 프레임중 S, R, T가 있는지 체크 하는 함수
          • DumpPosSample(INode* node, ZMesh& pMesh )
          • DumpRot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ScaleSample( INode* node, ZMesh& pMesh  )
          • DumpFloatKeys(Control* cont, ZMesh& pMesh)  :
            맥스에서 지원하는보간 방법은 크게 Tension / Continutiy /Bias (TCB),  베지어,  선형 3가지가 있다.
Exporter() : _tfopen( m_strFileName.c_str(),_T("wt") ); 파일 이름값을 받아와서 파일을 오픈한다 
  • ExpScene() : 버전값, FirstFrame 0, LastFrame 35, FrameSpeed 30, TickFrame 160, Material.size 0, Mesh.size 69 
  • ExpMaterial()
  • ExpObject()
    • 오브젝트 번호, ClassType 0, NumFace 678,  S R T V- Track 0,0,0,0, NumMtrl 69
    • WorldMatrix
    • InverseMatrix
    • Tringles
    • 포지션 트랙 : Tick, Vector(x,y,z)
    • 로테이 트랙 : Tick, Rotate( x,y,z,w)
    • 스케일 트랙 : Tick, Vector(x,y,z), Rotate(x,y,z,w)
    • Visivility트랙: Tick, Vector(x,y,z)
    • 메터리일트랙: Tick, 메터리얼레퍼런스(INT)
ㅇ롱롱롱로


게임 익스포터 게임 프로그래밍
여러가지 익스포터 에대해 알수 있다(집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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